"월급쟁이부자는 없다" 유비(김수영) . 젊은부자마을 유비(김수영)님
안녕하세요. 동글리입니다.
오예 오랜만에 책리뷰입니다.
오늘은 이번달에 읽었던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유비(김수영)님의 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는 처음에 유투브를 통해서 유비님을 알게 되었고, 이후 "젊은부자마을"이라는 카페에 가입을 하면서, "월세로봇만들기" "월급쟁이부자는없다"의 책2권을 완독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유비(김수영)님은 누구일까요?
유비님은 서울출생으로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유비님은 어렸을때부터(21세)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21세에 수도권 소형 오피스텔에 투자한 것을 시작으로, 부동산투자의 길을 뛰어들었습니다. 첫 투자 이후 약7년 동안 18억 자산을 얻었고, 28세가 되던 해 자신의 경제적 자유를 실현한 투자원칙과 부자 마인드를 담은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초판을 출간하여 부동산업계의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다른 부동산 전문가에 비해 어린나이에 경제적 자유, 부동산학 전공이자 13년이라는 투자 경력, 온라인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해 부동산 임대사업가로서의 인생길을 탄탄하게 닦았습니다.
"젊은부자마을" 대표이사이자, 강연,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면서 TV프로그램 모닝와이드, 라이브머니, 이데일리, 스카이데일리 인터뷰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습니다.
@ 목차 @
part1. 돈 중심 계급사회를 인정하라.
part2.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part3. 스무살,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다.
part4. 흙수저를 위한 돈 사용설명서
part. 경제적 자유를 위한 부동산투자 로드맵
파트를 들어가면서 뼈때리는 말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회사는 더 이상 당신을 책임져주지 않는다."
사회생활 직장인분들은 모두 공감하실꺼에요.
1년차.2년차만 되면 아시죠? 말하지 않알아요.
직장인분들은 회사는 본인을 책임져주지 않죠. 본인이 본인을 책임져야되는 인생이죠.
"모든 사람은 둘 중 하나의 삶을 살게 된다.
돈의 노예이거나, 자유인이거나"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의 돈의 노예일꺼에요. 저도 그렇습니다.
돈의 노예가 되지 않고, 유비님처럼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차근차근 설명해줍니다.
"경제적자유?"
내가 일하지 않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
"월급쟁이부자는 없다"의 책에서는 경제적자유를 내가 일하지 않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 = 부동산! 으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은 굉장히 많죠. 우리는 알고 있지만, 실행을 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유비님은 정말 현실적인 방법으로 소액 부동산투자를 통해 현금흐름을 흐르게 하는 방법들을 나중에 뒷장으로 갈수록 설명해주십니다.
"늘 어딘가로 출근해서 개미처럼 열심히 일해야 하는 노예가 아닌, 떠나고 싶을 때 떠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초월한 수익시스템을 갖춘 자유인이 되었습니다."
늘 개미처럼 일하고, 지하철에 몸을 싣는 다는 것.. 하 이건 저의 하루네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삶일것 입니다. 뼈때리는 말들이 많아서 공감가며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서 읽게 되었습니다.
"가정과 학교에서 돈에 대해서 가르쳐주지 않고. 왜 돈을 벌어야하고? 어떻게 써야 돈을 써야 하며? 어떤 방법으로 돈을 불려야 하는지 대해서 말입니다."
여러모로 공감되는 말입니다. 대부분의 가정이나 학교에서 안정적인 직업과 돈을 많이 버는 것에만 초점을 두고, 그 돈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 돈을 어떤식으로 써야 하는지의 방향을 제시할 뿐이지. 어떤 방식으로 돈을 불러야 하는지! 왜 돈을 벌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돈은 내가 하고싶은 것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삶에 여유를 가져다주고, 가정에 행복과 평안을 가져올 수 있음을 받아들여야 한다. 돈 많이 버는 사람들을 시기하고 질투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그들처럼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연구해야 한다."
돈이 주는 행복감은 굉장히 많죠. 속된말로 돈이 없으면 행복하지만, 돈이 있으면 더더더더욱 행복하죠. 저 또한 돈의 행복감을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찰수록 자본주의의 현실을 직시하고 있고, 경제적 자유를 찾으려고 하는 이유 역시 현실은 인정하고, 그 현실에서 행복감을 찾기 위한 것 같습니다.
"당신의 인생엣 가장 젊은 이 순간, 하루라도 빨리 시스템을 장착하라. 돈을 벌어오는 기계로 전락하기 전에, 돈을 벌어오는 기계를 소유하라! 이 시스템에 눈을 떠야 당신은 경제적 자유로 가는 제테크를 할 수 있고, 진정한 자유를 만끽 할 수 있다. "
아직 30대초반이니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하루빨리 경제적자유로 가는 시스템을 소유하고 싶습니다. 경제적시스템을 장착하려면 내공이 좋아야 하기 때문에 우선 부동산관련 독서를 통해 내공을 쌓아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1호기 만들기
1. 부동산 강의 수료 후, 6개월안
2. 부동산 관련 책 10권 완독
3. 밀도 높은 부동산 학습
부동산 1호기 월세로봇만들기는 3가지의 조건을 가지라고 합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해 월세로봇을 만드려보려고 합니다.
목표는 내년2월까지 잡고.
내년 2월에 꼭! 월세로봇 1호를 만들고 습니다.
그때까지 부동산 강의와 책을 꼭꼭 완독하고 또 읽고, 읽고 오겠습니다.
# 20-30대에겐 돈을 모을 수 있는 두번의 기회
1. 취업 후, 결혼하기 전까지의 싱글기간
2. 결혼 후, 출산과 양육이 시작하기 건까지의 기간
저는 두 번 모두 해당이 되니, 아직 저에게도 기회가 있겠줘?
아직 늦지 않았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때가 늦었을 때인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탄만 하기에는 그 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
어려운 단어나 경제적 단어가 없이 쉽게 금방금방 읽을 수 있으나,
생각은 굉장히 많아지게 만드는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였습니다.
특히 현재의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현실. 자본주의의 현실을 정확하고 팩트있게 설명하고 유비님이 왜 경제적자유를 얻게 되었는지. 고군분토한 이야기가 고대로 전달되었습니다. 정말 대단을 넘어서 존경하고, 많이 배우고 느끼는 시간이였습니다.
"자유를 찾아 쉼 없이 달려온 여정"이라는 말에 짧은 한마디에
깊은 뼈와 정말 많은 내공이 보입니다.
##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유비님
21세 정말 어리고, 어리고 어린 나이. 내가 누군지도 남들 군대가고 대학가는 나이에. 부동산1호기 투자를 통해서 쉼 없이 달려온 유비님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그 어린나이에 아무리 집이 어렵고, 대학에 떨어져서 재수를 했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시 대학을 가려고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모으는데만 집중했을 것 입니다.
그러나 유비니는 돈을 모드는 것을 넘어서 돈을 어떻게 지키고, 불려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본인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부동산 경매를 통해 자산을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은 책에서도 나왔다싶이 고독하고, 더 고독했을 것입니다. 그 과정을 넘고 넘어서 현재 18억의 자산을 일구고, 젊은부자마을"이라는 커뮤니티의 수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 지식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저 또한, 책을 읽는 동안에 "진짜 자유는 경제적자유다."라는 말을 계속 되세기게 되었고, 언제까지가 될지 모르겠지만, 아직 늦지 않은 나이라고 생각하고, 30대를 경제적자유를 얻는 날까지 열심히 달려나가고 싶습니다.
좋은 글, 좋은 말씀해주신 유비님께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카페와 유투브 "젊은부자마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젊은부자마을
cafe.naver.com/yubitown
@유투브
젊은부자마을(유비TV)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생일쿠폰으로 그린티 프라프치노 사이더오더 주문하기 (0) | 2019.12.14 |
---|---|
2020년 스타벅스 다이어리와 볼펜을 선물 받다. (0) | 2019.12.06 |
yes24 예스24 목동 중고서점에서 책 11권 중고로 판매후기 (0) | 2019.11.10 |
미세먼지 지켜야 할 기본사항 미세먼지 주의사항 (0) | 2019.11.03 |
버켄스탁 보스턴 타우페 겨울 버켄스탁 데일리 너무 이쁜 슬리퍼 추천 (0) | 2019.10.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