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1차 후기 타투 문신 제거를 하고 있습니다. (병원, 비용 가격, 사진 정보)

by 라비(Ravi) 2021. 7. 12.
반응형

| 타투 문신 제거 잠실 스마트의원

안녕하세요. 라비입니다. 저는 이번년 여름부터 타투제거를 하고 있습니다. 타투제거를 하는 이유는 나중에 따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타투 문신제거를 하자고 결정하고 나서, 서울에 있는 3곳의 병원에 방문을 해서 상담을 했습니다. 그 중에서 선생님과 가격 기타 여러가지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잠실에 위치한 스마트의원에서 저는 우선 5회 패키지로 결제를 하고 상담 후, 일주일 후에 다시 방문을 하였습니다.

잠실 스마트 의원

처음이라 굉장히 많이 떨렸습니다. 후기를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 제거하는 레이저가 너무 아프다... 다신 하고 싶지 않다.. 기타 등등의 후기를 보면서 얼마나 아플까? 소리 지르면 어떻게 하지? 등등.. 여러가지 감정이 들었습니다. 저는 고통을 잘 참는 편이긴 합니다. 가자마자 결제를 하고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병원을 다니면서 느낀점을 타투를 제거하는 사람들이 굉징히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날도 평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예약이 풀로 꽉 찼습니다. 잠실 스마트의원은 흑백 타투 제거로 유명한 곳입니다.

타투제거 마취크림

| 마취크림 도포

얼마 기다리지 않아서, 마취크림을 도포하게 되었습니다. 마취크림은 15~20분 정도 한다고 합니다. 사진촬영에 동의를 해서, 사진촬영을 하고 마취크림을 도포하고 기다렸습니다. 여전히 떨립니다. 아주 떨립니다... 타투를 할 때를 생각해보고, 내가 왜 타투를 지우는지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글로 남기겠습니다.)

타투제거 전 

| 3가지의 타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3개의 타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말해서 1개의 타투를 한 사람이 없다고 하잖아요.. 타투.. 중독입니다! 네 아주 심한 중독중에 하나도 타투입니다. 다행이 저는 리터치, 커버를 하지 않아서, 다행히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가장 왼쪽 발복이 가장 두껍고, 가장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보기만해도 두껍고, 당시 초보 타투리스트 (전문가NO)에게 가장 처음에 받아서 정말 오래되었지만 (약6년) 마음에 들지 않고, 계속 커버업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팔과 발등은 전문가에게 받아서 마음에 들었으나, 모두 지우고 싶다는 생각에 한번 고생할 꺼 다 함께 고생하자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발등의 타투는 다름 직업적인 의미가 있어서 너무 지우고 싶지 않았지만. 지우기로 결정했습니다.

문신제거 당일 거즈 착용

 

| 10분의 고통

원정선생님이 정말 설명을 잘 해주십니다. 발목부터 하자고 했는데, 저는 너무 아플 것 같아서, 팔, 발등, 발목 순으로 레이저를 실행하였습니다. 발목은 너무 아플 것 같다고 마취주사를 맞자고 하셔서, 마취를 하고 실행하였습니다. 고통을 잘 참아서 그런지 저는 생각보다? 아프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발등 2번 쏘으는데 너무 아파서.... 사실 타투를 할 때에도 발등이 가장 아팠습니다. 가장 작은데.. 그래서 리터치도 하지 않았던 거였는데, 발등이 가장 아팠던 것 같습니다.

문신제거 당일

| 타투 제거 후, 당일 날!

당일날은 물 샤워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이 끝나고 집에 와서 오후 10시쯤에 거즈를 떼보니, 이렇게 붉게 물들어 있었습니다. 발목에서 약간 욱신욱신하고 다른곳은 전혀 이상이 없었습니다. 의사선생님과, 간호사 쌤이 레이저도 중요하지만 6주 후에 올때까지 관리가 너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재생크림, 연고 잘 바르고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잘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8-12회까지 레이저 치료가 동반되어야 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발목이 가장 오래 걸린다고 하네요.. 보시다 싶이 가장 두껍기 때문에, 1회 후 6주의 시간이 지난 후에 새살이 나오면 다시 레이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략 1년이 걸립니다. 짧게보면 길지만, 길게보면 짧습니다... 이왕 제거를 하기로 결심을 했으니 천천히 깔끔하게 지우고 싶습니다.

타투 문신 제거 하시는 분, 다들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