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가/요가정보

초보 요가강사 각종 정보 얻는 다양한 방법

by 라비(Ravi) 2019. 12. 2.
반응형

초보 요가강사 각종 정보 얻는 다양한 방법


오늘은 초보 요가강사, 요가강사를 준비하시는 예비 요가강사님들이 어디서 어떻게 구인구직을 구하고, 정보를 얻는지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요가강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커뮤니티와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커뮤니티는 바로 "호호요가"라는 사이트입니다.

1. 호호요가 (https://www.hohoyoga.com/) -어플가능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도 가능합니다. 각종 구인구직, 대강, 워크샵, 자격증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활성화가 되어 있는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스포드림 (http://cafe.daum.net/spodream)

-다음카페로 요가강사의 구인구직과 더불어 공공체육기관 등의 다양한 정보들이 실시간으로 많이 올라옵니다. 호호요가를 사용하면 많이 사용하지 않게 되지만, 그래도 스포드림에만 올라오는 구인구직들이 있으며, 공공기관의 정보를 가지고 가기에 유용하면서 두번째로 규모가 큰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톡 오픈채팅 - 실시간/가장많이 이용

-사실 요즘은 저는 호호요가와 스포드림 커뮤니티보다는 오픈채팅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픈채팅은 요가강사 구인구직, 자격증정보, 홍보방 등 다양한 종류의 방이 굉장히 많습니다. 실시간으로 구인구직, 대강을 활용 할 수 있어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가강사 구인채팅방에는 보통 1500명이 들어가 있으며, 여러 방이 있어서 실시간으로 쉽게 구인을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사람인, 알바몬, 인크루트, 잡코리아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

- 초반에는 많이 들어가서 사람인사이트에서도 구인 정보를 얻기도 했습니다. 알바몬 등 다양한 곳에서도 정보를 얻었습니다. 구인란이 없을 수 없다고 이야기 하기 그렇고, 초반에 구인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여러 군데 많이 들어가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보요가강사, 요가강사전향을 위한 상담을 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와주세요.^^

Glee쌤 프로필 : 지식iN

요가강사 전향, 초보요강사 이력서티칭법

m.kin.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