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네팔여행] 카트만두 비행 중국동방항공 2회 경유 후기 - 비행편

by 라비(Ravi) 2019. 1. 17.
반응형

[4] 카트만두 비행 중국동방항고 2회 경유 후기 - 비행편

중국경유시, 무비자 주의사항

 

 

 

 

 

1. 중국경유 무비자

- 중국은 한국사람이 입국을 할 경우, 비자가 필요한 나라입니다. 그러나 중국국적기로 중국내 허브공항을 두고 있는 항공사라면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카트만두행 비행기는 대부분 쿤밍과 상해를 2번 경유하는 비행으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1) 24시간 무비자

- 중국을 경유해서 제3국으로 갈 경우, 거의 모든 곳에서 24시간 체류가 가능합니다. 24시간 무비자는 항공편, 배편, 기차편에 적영되 됩니다. 무비자 환승 제외 항공 (푸저우 창러공항, 황산 툰시 공항, 무단장 하이랑 공항, 옌지 차오양쵠진공항)

 

2) 72시간 무비자

- 중국 내에서 항공을 통한 경유가 발생할 경우 72시간 이내 차항지에서 요구되는 서류나 항공권 소지자(제3국으로 가는 확정 티켓)는 중국 비자 없이 체류가 가능합니다. (광저우, 칭다오, 쿤밍, 총민, 다리엔 우한, 시안 등과 같은 지역항공) 다만, 반드시 중국이 아닌 다른 국가로 가는 것이 최종 목적지여야만 가능합니다. (단, 홍콩, 대만, 마카오는 타 국가로 인정)

 

3) 144시간 무비자

- 중국정부는 중국 3개의 공항인 상해, 난징, 항저우, 북경, 천진, 석가장을 경유하여 제3국을 최종 목적지로 두는 경우 41개 국가의 국민에 대해 최대 144시간 무비자 체류 허용합니다. 한국은 51개 국가에 포합이 됩니다. 단, 승객이 입국심사 시 144시간 무비자 환승 신청서를 제출해야하며, 해당목적지의 행정구역에서만 체류가 가능합니다. 제3국 입국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제3국은 홍콩, 대만, 마카오도 인정합니다.

 

 

 

 

 

 

 

2. 카트만두에서 중국동방항공 스케줄 변경

- 저는 비행기를 잘못(?) 결재를 한 결과, 카트만두 현지에서 스케줄 변경이 필요했습니다. 즉, 중국 쿤밍/상해를 무비자로 들어갈 수 있는 항공권으로 변경을 해야 했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오리지날 티켓날짜에 공항을 갔다가 입국거절도 아닌 출국거절을 당해서 다시 카트만두 시내로 돌아와야 겠습니다.

- 카트만두 중국동방항공 스탭들은 카트만두 내 현지, 중국동방항공 사무실을 안내해주었습니다. 그곳에 가면 스케줄을 변경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해서, 다음날 아침 일찍 중국동방항공 사무실을 찾아갔습니다. 정말 다행이고 중국동방항공 남자직원분이 내가 무비자가 안되는 이유와 스케줄을 당일날 PM5:00에 가는 비행기로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수수료는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으나 한화로 45,000원을 내고 변경을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좌석이 있었다고 럭키라고 몇번이나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무사히 스케줄을 변경하고 당일날 다시 한국으로 가는 중국동방항공에 탑승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변경, 카트만두 내 중국동방항공 주소 : Metro park, narayanhiti palace museum north gate rd, kathmadu 44600

* CHINA EASTERN (구글맵검색해도 나옵니다.)

 

 

 

 

3. 탑승후기

- 이번에 처음으로 중국동방항공을 탑승하였습니다. 카트만두행 비행기는 인천에서 별로 없죠. 대한항공 직항도 매일 운항을 하지 않을 뿐더러 대한항공이 단독이기 때문에 굉장히 가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제가 대한항공을 검색할 당시 인천-카트만두 왕복이 120만원이였습니다. 그것에 비해 중국 동방항공은 37만원 (중국2회경유) 가격으로 인한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중국동방항공을 선택하였지만, 저는 2회경유 중국공항(쿤밍/상해)에서도 너무 힘들었습니다. 기내식도 입에 맛지 않았고, 중국인들의 특유한 소음과 예의에 정말 깜짝깜짝 놀랐습니다. 쿤밍-상해 부분에 뒷좌석이 텅텅 비어서 좌석을 이동하니, 이동하면 안된다고 저에게만 제지를 하고 중국인들은 이동을 해도 뭐라고 하지 않았을 때, 서러웠습니다. 또한, 공항에서 비자체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저를 탑승시켜서 돌아갈 때 문제가 되었을 경우만 보아도 순탄치많은 않았던 비행였습니다. 다음에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하게 된다면, 정말 신중하게 생각 할 것 같습니다. 거의 탑승하지 않을 확율이 클 것 같습니다.

 

 

::::::::: 중국동방항공 탑승 시 TIP ::::::::::::

 

- 중국동방항공 탑승 전, 웹체크인으로 사전좌석 선택!

- 중국동방항공 스카이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필수!

- 중국경유시 24시간 무비자 가능여뷰 꼭 체크 할 것!

- 중국경유시 소액의 중국돈 환전 할 것!

- 쿤밍 공항은 지하3층 여행자 쉼터가 있음!

- 상해 공항은 왼쪽게이트 즉, 20~쪽으로 갈 수록 조용해서 쉴 수 있음!

-중국경유로 인해 왕복이티켓 꼭 소지하고 있을 것!

 

 

지금까지 중국동방항공 카트만두행 비행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이번 카트만두행 비행기를 타면서 중국내 무비자 관련도 잘 알게 되었고, 여러가지로 많은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행자분들도 저처럼 실수하시지 마시고 즐거운 네팔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마스뗴!

 

 

 

 

 

 

반응형

댓글